Storts 스포츠/골때리는 그녀들

싱어게인2 64호 서기 감성 보이스 가수에서 무서운 발리 슛을 장착한 골때녀 선수로 변신! 발리킥 슈팅장면 리뷰

태시로스 2022. 7. 25. 22: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태시로스입니다.

 

2022년 7월 21일 발라드림 vs 다크호스 경기에서 리오넬 서기 선수의 멋진 발리킥 슈팅이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당일 경기에서 서기 선수의 운동 능력을 가장 임팩트 있게 보여준 장면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발리킥 장면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서기 선수는 골때녀에 등장하기 전에 유튜브 프로그램에 등장해서 운동 능력을 보여준 적이 있습니다. 축구와 농구, 그리고 태권도를 보여 줬는데요, 태권도가 무려 4단이라고 합니다.

 

 

해당 영상에서 태권도 시범으로 돌려차기를 보여 줬습니다. 태권도 유단자답게 디딤 발을 표적과의 거리를 맞춰 옮기면서 디딤 발을 축으로 몸을 완전히 180도 회전시키며 허리를 넣으면서 무릎 관절의 스냅을 이용하여 발등으로 임팩트를 주어 정확히 미트 중앙을 찹니다.

태권도 돌려차기를 연마하면 킥을 할 때 디딤 발의 위치 이동, 과녁을 노리는 정확도와 순발력, 차는 발의 정확한 위치, 타격 시의 임팩트 등이 자연적으로 숙달이 됩니다.

여담이지만 저도 학생 때 태권도를 1년 정도 제대로 배운 적이 있는데, 태권도를 배운 이후로는 축구나 족구 같은 발로 하는 구기 종목을 할 때 상당히 유리한 점이 있더군요.

 

 

그럼 서기 선수의 슈팅 장면을 보시겠습니다.

하프라인 넘어에서 경서 선수가 킥인을 준비하고 있고, 서기 선수는 골대 앞에서 노마크 상태입니다.

 

 

경서 선수가 어마 무시한 비거리와 정확도 높은 킥으로 골대 앞에 있는 서기 선수 발 앞으로 한 번에 연결합니다.

 

 

비교적 안정적인 인사이드 트래핑으로 공을 받은 후 한번 바운드되는 공은 아직 서기 선수의 영역 안에 있습니다. 정확히 인사이드로 트래핑을 하는 것을 보면 공의 낙하지점을 파악하는 능력이 탁월한 것 같습니다.

 

 

튀어 오르는 공을 한 발짝 따라가서 그대로 발리 슈팅을 합니다. 순간 적으로 공중에 떠 있는 공을 차는 타이밍, 차는 다리의 스윙 범위를 계산한 디딤 발의 위치 등

 

 

돌려차기를 할 때와 마찬가지로 공을 찰 위치에 맞춰 디딤 발이 들어가면서 자연스럽게 스윙할 다리가 따라오며,

 

공을 정확히 발등에 맞추어 맞는 순간 임팩트를 주어 차 넣습니다.

 

 

서기 선수의 위치가 엘로디 선수의 완전 정면이었고 공의 방향도 엘로디 선수의 정면으로 날아가서 엘로디 선수가 선방을 할 수 있었지만,

잡을 타이밍이 나오지 않아 막은 공이 공중으로 스핀을 먹으면서 높게 뜨는 것을 보았을 때 상당히 날카로운 슈팅이었으며, 만약 측면에서 슈팅을 했거나, 슈팅이 골대의 측면을 향했다면 멋진 발리킥 골 장면이 나왔었을 거라 생각됩니다. 이런 장면을 보았을 때 앞으로 아크로바틱 한 슈팅 장면을 기대해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으로 감성 보이스 발라드 가수에서 무서운 발리킥을 장착한 골때녀 선수로서의 서기 선수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