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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사계 warrior] 부넼팔 설명서 Sampire 白豚 #울티마온라인 #UltimaOnline

태시로스 2019. 10. 5. 0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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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태시로스입니다.

 

부넼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부넼팔이란?

 

부넼팔은 부시도+네크로멘서+팔라딘(치바리)이라는 뜻으로 이를 조합한 전사를 뜻합니다.

영어로는 'Sampire', 일본어로는 '白豚'로 불립니다.

 

 

기본 전투 컨샙은 대미지에 비례한 체력흡수로 생존 하는 전사계 직업 입니다. DPS(초당 대미지)를 올리는 만큼 생존도 올라가기 때문에 탱킹+딜링+힐링이 일체화된 개체 이며, 단일 대상에 대한 공격과 다수의 대상에 대한 공격 모두 좋기 때문에 사냥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붕대에 의한 회복을 하는 클레식 전사는 생존에 회피가 매우 중요 했던 것에 반해서, 네크로멘시의 등장으로 체력 흡수가 가능한 네크전사는 대미지가 생존에 직결 됩니다.

 

르네상스 이전 평타로만 싸우던 전사 시절과는 달리 다양한 무기스킬 및 전사계 주문을 사용하어야 성능을 극대화 할 수 있기 때문에 마나수급이 매우 중요 합니다. 마나재생과 메디테이션, 포커스등을 높이는 세팅을 하지 않기 때문에 공격에 의한 마나회복이 필요하며, 이 때문에 마나리치가 붙은 무기사용이 필수화 되어 있습니다.

◎ 장단점

1. 장점

○ 몬스터 사냥에서 최고의 범용성을 자랑 합니다.

일 대 다, 일 대 일 모두 뛰어나서 약한 몬스터의 광역 사냥부터 보스까지 대부분의 사냥을 혼자서 할 수 있습니다.

○ 딜링=생존이기 때문에 고스팩의 부넼팔은 파티 플레이에서도 탱커 역할을 하거나 강력한 딜러로 활약이 가능 합니다.

○ 팔로워의 도움 없이 혼자 싸우는 스타일이므로 기동성이 우수 합니다.

○ 장비의 성능에 영향을 많이 받는 만큼 좋은 장비를 착용 했을 경우의 효율이 극대화 됩니다.

 

2. 단점

○ 장비의 성능에 좌우되는 만큼 어느 정도 강한 장비를 필요로 합니다.

○ 고급 수준으로 갈 수록 장비 코스트가 상당히 높아 집니다.

○ 체력 흡수 무효화·반사 등의 몬스터에게 매우 취약 합니다.

○ 네크로멘시 주문인 블러드 오스 (Blood Oath)에 취약 합니다.

○ PvP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컨트롤에 영향을 많이 받는 다고 할 수 있습니다.

 

광역 사냥(좌) 과 단일 사냥(우)

 

◎ 주요스킬

 

하기는 주요 스킬만을 나열 하였습니다.

각 스킬의 역할에 대한 설명 입니다.

1. 부시도 [Bushido]

•각종 주문: 시약이 들지 않습니다. 다른 주문계 스킬에 비해 마나가 적게 듭니다. 컨피던스, 이베이젼, 라이트닝 스트라이크 등 전사에게 유용한 기술이 많습니다.

•퍼팩션: 50이상에서 발동 합니다.

체력이 꽉찬 상대에게 명예의 미덕을 거는 것으로 퍼팩션 효과를 얻습니다. 퍼팩션은 공격이 명중 하거나 실패 할 때 마다 일정량의 데미지 보너스와 운 보너스를 받거나 잃습니다.

•무기막기: 방패를 들지 않은 경우에만 제대로된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패링이 있을 시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휠윈드 강화: 무기 어빌리티 중 휠윈드가 강화 됩니다.

※50이상을 권장 드리며 패링이 있다면 120을 권장 드립니다.

 

2. 네크로멘시 [Necromancy]

•99부터 사용할 수 있는 벰피릭엠브레스를 사용하기 위해 넣습니다. 이 기술로 데미지의 20%를 고정으로 흡수 하고 독에 매우 강해 집니다.

(주의점: 불저항 -25, 스킬치가 99미만이 되면 일정시간 후 자연해제 되고, 사망시에도 해제 됩니다.)

시약이 드므로 시약감소셋이나 아케인 장비가 필요 합니다.(보장 된 아케인 장비를 추천 합니다.)

※99이상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3. 치바리 [Chivalry]

•순례(메저리의 리콜 역할), 콘샌웨폰, 리무브커스, 에너미오브원등 전사에게 유용한 기술이 많습니다. 노블세크리파이스로 부활도 가능 합니다. 시약이 들지 않고 기부를 통한 지피를 소모 합니다. 시약감소셋이 있으면 지피가 들지 않지만 기부금이 0인 상태에서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부활이 가능 하도록 65이상을 권장 합니다.

 

4. 무기기술(소드, 팬싱, 아처리 등...) [Weapon Skill]

•공격 성공률과 방어 확률을 올려 줍니다.

※생존과 직결 되므로 120을 권장 드립니다.

 

5. 택틱 [Tactics]

•데미지를 올려 줍니다.

※전설의 시대 확장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마스터리 중 소드의 맹공 효과를 상승 시켜 줍니다. 당연히 120을 추천 드립니다만, 파워 스크롤 가격이 매우 고가 입니다.

◎ 보조스킬

보조 스킬로 남는 슬롯에 넣으면 좋을 만한 추천 스킬 입니다. 스킬 세팅은 이게 정답이다라는 왕도는 없고 사냥 대상에 따라서도 달라지기 때문에 상황과 취향에 따라 세팅 하시면 됩니다.

1. 아나토미 [Anatomy]

•데미지를 올려줍니다만 택틱보다 효율이 낮습니다.

※100부터 +5%효과가 있습니다. 99.9에서 49%, 100에서 55%, 120에서 65%

 

2. 럼버잭킹 [Lumberjacking]

•도끼류에 한해서 데미지를 올려줍니다만, 택틱과 아나보다 효율이 낮습니다.

※100부터 +10%효과가 있습니다. 99.9에서 19%, 100에서 30%

 

3. 레지스팅스펠 [Resisting Spells]

•저항치를 올려주는 것 이외에 독저항과 빠른 해독, 페럴라이즈저항과 빠른 해제, 저주류(블러드오스 포함) 주문 효과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4. 패링 [Parrying]

•부시도가 있으면 방패를 들지 않는 것이 기본이며, 무기 막기 확률을 올려 줍니다.

 

※스킬 조합 예와 장단점 해설

 

◎ 스킬에 의한 마나 사용 감소

 

일부 스킬 수치의 합으로 마나 감소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효과는 장비에 의한 마나 감소효과와 중첩해서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스킬 수치의 합이 200~299는 5, 300이상은 10의 마나 감소 효과를 받습니다.

마나 감소 효과를 받을 수 있는 스킬은 하기와 같습니다.

 

•소드맨싱

•팬싱

•메이스파이팅

•아처리

•스로잉

•패링

•부시도

•닌쥬츠

•럼버잭킹

•포이즈닝

•스텔스

◎ 추천 종족 및 성별

 

•마나+20, 에너지 저항 +5, 나이트비젼이 있는 엘프를 추천 합니다.

•서큐버스류 몬스터가 남성에 강한 것과, 남성이면 못입는 갑옷이 있는 것을 감안해서 여성 캐릭터를 추천 합니다.

◎ 능력치 구성

 

캐릭터 자체의 리얼 능력치 기준

 

STR 125

DEX 125

INT 10

 

※우선 순위는 STR 100 → DEX 125 → STR 125 순서로 맞추시는 걸 권장 합니다.

 

•캐릭 생성 후 총 능력치 합은 캐릭 생성시 225입니다. 계정이 6개월이 지나면 +5, 스탯 파스로 최대 +25, 액소더스 사냥으로 얻을 수 있는 용맹의 훈장으로 +5해서 최대 능력치 합을 260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인간이나 가고일의 경우 인트10이면 장비로 마나를 늘이지 않는 경우에는 마나가 모자랍니다. 어느 정도 장비가 갇추어 지기 전까진 인트를 30정도 주는 것을 추천 합니다.

 

•캐릭터 자체로 조정해서 올릴 수 있는 리얼 능력치의 한계는 125입니다. 여기에 기타 장비나 버프 등으로 150까지 가능 합니다. 150이상의 능력치는 표시 되지도 않고 적용 되지도 않습니다. 버려지는 수치가 없도록 리얼치와 보정치를 잘 조절 하시기 바랍니다

◎ 기본 능력치 설명

 

1. STR : 힘/2+50이 체력입니다. 공격력 및 들수 있는 무게를 올려 줍니다.

2. DEX : 이 수치가 그대로 베이스 기력으로 적용 됩니다.

3. INX : 이 수치가 그대로 베이스 마나로 적용 됩니다. 마나 재생에 영향을 줍니다.

4. 체력 : 최대 150까지 올릴 수 있으며 0이 되면 사망 합니다.

5. 기력 : 최대치는 없고 높을 수록 공격 속도가 빨라 집니다.

6. 마나 : 최대치는 없고 주문 시전시 소모 됩니다.

◎ 중요 전투 관련 능력치

 

하기 능력치는 캐릭터의 강도와 직결 되는 능력치 입니다. 중요한 요소만을 언급 하였습니다.

 

 

1. 속성저항 : 상대로 부터의 데미지를 저감 시켜 줍니다. ALL 저항을 MAX로 하는 것을 목표로 하되 어려울 경우, 사냥 대상의 공격 속성에 대한 저항만이라도 MAX로 세팅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로 갑옷으로 올립니다.

 

2. 공격 성공률 증가 : 공격 성공률을 올려 줍니다. 45까지 가능 하며 40이상을 추천 합니다. 주로 반지, 팔찌, 부적 등으로 올립니다.

※40을 맞추는 예 : 반지15 +팔찌15 + 부적5 + 무기 마스터리5 = 40

 

3. 피해 증가 : 데미지를 올려 줍니다 100까지 가능 하며 100을 추천 합니다. 주로 반지, 팔찌, 부적, 무기 등으로 올립니다.

※100을 맞추는 예 : 반지25 +팔찌25+ 부적20 + 무기로 나머지 = 100

※※무기를 제외하고 100을 맞추는 예 1 : 반지25 + 팔찌25 + 부적20+ 제후지배의 장갑 30 = 100

※※무기를 제외하고 100을 맞추는 예 2 : 반지25 + 팔찌25 + 부적20 +주무망토20 +팅커바지10 = 100

 

4. 공격 속도 증가 : 무기를 휘두루는 속도를 올려 줍니다. 기본 무기에 붙어 있는 휘두루기 속도는 무기별로 다르지만 세팅에 따라 1.25까지 단축 시킬 수 있습니다.

공격 속도 증가 옵션에 의한 휘두루는 속도 변화에는 단계가 있습니다. 가장 널리 사용되는 양날도끼의 경우 무기의 휘두루기 속도는 3.25초 이며, 기력 180에 공격 속도 증가 20이면 최고 속도인 1.25초가 나옵니다(또는 기력 150에 공격 속도 증가 35도 1.25초가 나옵니다).

※주로 공속 20세팅을 하는 편이며 반지, 팔찌에 공속 10이 붙은 몬스터 드랍 아이템을 구해서 필요시 임뷰를 해서 사용 합니다. 공속 35세팅의 경우 팅커바지나, 카메오, 순찰자의 망토, 도시버프 등이 필요 합니다.

※임뷰로 무기에 공속을 붙이는 경우 체력과 마나 흡수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5. 마나 소모 감소 : 사용 되는 마나를 감소 시켜 줍니다. 위에 나열 된 능력치 보단 우선순위에서는 살짝 밀리지만 장비에 표시된 능력치 합으로 40을 맞추는 것을 추천 합니다. (장비에 표시된 능력치 합으로 맞추라는 의미는 재질 보너스도 있기 때문에 40을 맞추면 금속의 경우 45또는 스텃의 경우 55 등으로 표시됩니다)

 

6. 방어 성공률 증가 : 회피 확률을 올려 줍니다. 부넼팔에게는 가장 마지막으로 맞추어도 무방하다고 생각 합니다. 스스로 버티기 힘들 정도로 대미지가 높은 몬스터를 상대 한다면 회피가 높더라도 돌연사를 피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 무기에 대한 설명

 

전사에게 가장 중요한 장비는 무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1. 무기 기본 속도

 

 

무기에 기본 속도가 붙어 있습니다. 3.25s면 공격 속도에 아무런 가산점이 없다고 가정 했을 때 3.25초에 1번 휘두른다는 뜻이 됩니다. 소드류의 보쿠토의 경우 2초로 매우 빠른 무기에 속하며, 활 계열은 4초이상의 느린 무기가 많습니다. 기력을 늘리고 공격 속도 증가 옵션을 이용하여 어떤 무기든 최고 속도인 1.25초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기 선정에 있어서 DPS가 매우 중요합니다. 현재 가장 DPS가 높은 무기는 소드계 도끼인 양날도끼와 처형인의 도끼로 13.2입니다.

 

2. 어빌리티 [Ability]

 

각 무기에는 프라이멀 어빌리티 [Primary Ability] (무기 70, 전술 30의 리얼치 필요)와 세컨드 어빌리티 [Secondary Ability] (무기 90, 전술 60의 리얼치 필요)가 있습니다. 르네상스 이전의 전사의 경우 평타로만 공격 하는 답답한 사냥을 했지만 어빌리티의 도입이후 마나수급만 가능 하다면 강력한 공격을 퍼부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빌리티는 사용즉시 활성화 되지만 효과가 적용 되는 것은 상대에게 공격이 적중 할 때 입니다. 공격이 적중하기 전에 어빌리티를 한번 더 사용하면 활성이 취소 됩니다. 매 평타에 맞추어 사용 하는 것이 기본 입니다. 동일한 어빌리티를 3초 이내에 사용하면 소비 마나가 2배가 됩니다.

 

추천 어빌리티 입니다.

•더블 스트라이크 [Double Strike] :

평타 1회에 2연속 데미지가 적용 됩니다. 1회 공격은 90%데미지, 2회 공격은 빗나갈 확률이 있지만 명중+15에 100%데미지가 적용 됩니다. 저항치가 낮은 몬스터에게 유리 합니다.

 

•아머이그노어 [Armor Ignore] :

상대방의 저항을 무시하되 90%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저항치가 높은 몬스터 사냥에 유리 합니다.

 

•크러싱블로우 [Crushing Blow] :

무기 자체의 피해를 50%증가시킨 공격 효과가 있습니다. 저항이 40%이상인 대상에게는 아머이그노어 보다 효율이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50%증가 효과는 물리 속성으로 적용되고, 데미지 상승 최대치 300%에 포함 되어 버리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아무런 데미지 상승 효과를 받지 못 할수도 있습니다. 공속 3.25이상의 무기는 기력을 10포인트 깍는 효과가 있습니다.

 

•페인트 [Feint] :

대상의 모든 공격(근첩, 마법, 특수기 등)을 6초간 약화 시킵니다. 약화의 정도는 무기 스킬에 비례 합니다. (100에서 40%, 120에서 50%) 대상에게 디버프 처럼 적용 되는 스킬이기 때문에 파티 사냥시 한명이 유지하는 식으로 하면 효율이 좋습니다.

 

•휠윈드 [Whirlwind Attack] :

명중하면 캐릭터 반경인 8타일 내의 적에게 동일한 데미지가 적용 됩니다. 휠윈드 공격은 타격이 닫는 곳은 다 적용 되며 무기에 광역 공격이 있다면 휠윈드의 범위가 극대화 됩니다.

 

3. 중요 매직 프로퍼티

르네이전에는 실버, 뱅퀴싱등의 프로퍼티가 있었지만 다 삭제 되고 더욱 세분화 되었습니다. 전사가 자주 사용사는 무기 프로퍼티를 소개 합니다.

•슬레잉(학살자) : 대상 몬스터에게 입히는 데미지가 배가 됩니다. 슈퍼슬레잉의 경우 2배, 단일 슬레잉의 경우 3배의 피해를 입힙니다. 단, 대상의 역슬레잉을 장비하고 있으면 1.5배(슈퍼, 단일 모두)의 피해를 입습니다.

•마나 흡수 : 입힌 데미지의 40%에 대해 표시된 흡수율의 범위 내에서 마나를 랜덤으로 흡수 합니다. 전사의 필수 프로퍼티 입니다.

•체력 흡수 : 입힌 데미지의 30%에 대해 표시된 흡수율의 범위 내에서 체력을 랜덤으로 흡수 합니다. 벰피릭엠브레스에 의한 고정 20%흡수가 있기 때문에 필수는 아니지만 생존에 도움이 됩니다.

•기력 흡수 : 입힌 데미지와 최대 스테미너에 비례 하여 표시된 확률로 기력을 흡수 합니다. 높은 데미지를 주는 대상을 상대 할 때, 또는 기력 감소 효과가 낮은 재질의 갑옷을 장비 하고 있을 때 피격에 의한 기력 감소를 빠르게 회복 하여 공격 속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필수 적으로 필요 합니다.

•광역 공격 : 효과가 발동되면 직접공격 대상의 데미지의 1/2을 직접 공격 대상 이외에 범위 내에 있는 대상에게 해당되는 속성 데미지로 부여 합니다. 휠윈드와 상성이 좋습니다.

•공격력 저하 : 공격 명중시 표시된 수치의 확률에 비례하여, 대상의 명중을 10초간 25포인트 감소 시킵니다.

•방어력 저하 : 공격 명중시 표시된 수치의 확률에 비레하여, 대상의 회피를 8초간 25포인트 감소 시킵니다.

4. 추천 무기

현재 부넼팔 무기의 원탑은 양날도끼 [Double Axe] 입니다. DPS가 가장 높으며 프라이머리 어빌리티로 더블어택, 세컨드 어빌리티로 휠윈드가 있기 때문에, 단일 및 광역에 모두 사용가능 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번째로 많이 사용 되는 것은 외날창 [Bladed Staff] 입니다. 비교적 높은 DPS에 양날도끼보다 최고 속도 1.25를 세팅하기 쉬우며, 프라이머리 어빌리티로 아머이그노어가 있기 때문에 주로 보스와의 1:1에서 많이 사용 됩니다.

 

양날 도끼(좌) 와 외날 창(우)

※왜 소드 무기 밖에 없냐고 하면... 밸런스가 그렇게 설정이 되어 있네요....

 

◎ 마스터리 사용

 

 

전설의 시대로 업그레이드 된 계정에 한해 마스터리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스킬이 90이상이어야 합니다. 부넼팔의 경우 가지고 있는 무기스킬의 마스터리를 주로 사용 하는데, 활성화 만으로도 '전사의 선물 [Warrior's Gifts]' 과 같은 공격 성공률 증가 등 '유지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소드의 '맹공 [Onslaught]' 등 '사용효과'로도 매우 우수한 것들이 있으므로 투자대비 효율은 아주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추천 탈 것

 

받는 대미지 감소를 위해 스웜프 드래곤 [Swamp Dragon] 탑승을 권장 합니다.

 

일반 스웜프

 

일반 스웜프 드래곤은 먹이를 먹인 후 7주일 뒤 다시 먹이를 먹이는 것으로 종속을 시켜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 하며, 프락시무스 스웜프 드래곤은 석상을 사용 하는 것으로 종속이 가능 합니다. 일반 스웜프의 경우 블랙스미스로 만드는 '드래곤 바딩 디드'를 사용하므로써 대미지 감소 보너스를 받을 수 있으며, 프락시무스 스웜프 드래곤은 영구적인 대미지 감소 보너스가 있습니다.

•일반 드래곤 바딩 : 10%의 받는 대미지 감소. 내구도 있음.

•고급 드래곤 바딩 : 20%의 받는 대미지 감소. 내구도 있음.

 

드래곤 바딩 스웜프

 

•프락시무스 : 12%의 받는 대미지 감소. 영구 효과.

 

프락시무스 스웜프

 

※받는 대미지감소 효과는 동일한 수치로 상대방에게 입히는 대미지감소 효과도 존재 합니다만, 상대방에게 입히는 대미지 감소 효과의 경우 공공의적, 슬레잉, 퍼펙션 등에 해당되는 300%제한효과를 감소 시키는 것으로 오버된 수치(예를 들면 320%)를 포함 해서 상대방에게 입히는 대미지를 감소 시키기 때문에 세팅에 따라서는 아무런 영향을 받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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