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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GS에 대해서 #울티마온라인 #UltimaOnline

태시로스 2019. 10. 4. 2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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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태시로스입니다.

 

GGS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GGS란?

GGS는 Guaranteed Gain System의 약자입니다.

해석을 해 보자면 일종의 보증 이득 시스템인데, 무엇을 보증하느냐? 그것은 바로 스킬의 상승의 보증입니다.

GGS는 Ultima Online의 기본 스킬 획득 시스템과 함께 스킬 획득을 위한 추가 기회를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기본적인 스킬 상승은 '사용 기반 시스템'으로 작동하며, 한 캐릭터가 성공적으로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그 스킬이 상승할 수도 있고, 때로는 상승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GGS는 스킬을 성공할 때의 스킬 상승 확률에 있어서 일관된 불운(스킬이 오르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에 시달리는 것을 방지하고자 착안된 시스템입니다.

 

◎ 어떻게 발동되나요?

GGS는 스킬 사용의 성공과 그 후에 스킬 포인트가 획득되었는지 되지않았는지를 추적합니다. 주어진 시간 동안 어떤 스킬 포인트도 획득하지 못할 경우, GGS는 캐릭터에 보상으로 최소의 스킬 포인트를 부여합니다.

이때, 스킬을 실패하는 경우에는 GGS가 발동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캐릭터는 스킬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후에만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GGS는 캐릭터가 스킬 포인트를 획득한 후 얼마나 오래 지속되었는지를 추적하고, 만약 캐릭터가 일정 기간 동안 스킬 포인트를 획득하지 못하였다면 의무적으로 스킬 포인트를 부여합니다.

 

◎ 발동 주기는 어떻게 돌아오나요?

GGS 타이머(0.1의 스킬 포인트 증가 사이의 기간)는 스킬 수준에 기초합니다. 캐릭터의 스킬 수준이 높거나 스킬의 총합이 높을수록 GGS 타이머는 증가합니다.

GGS 타이머는 서버 시스템 시계를 기반으로 합니다. 즉, 로그아웃을 한 상태여도 타이머는 계속 흘러가고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GGS 타이머의 주기는 아래의 표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 GGS 타이머 주기표

 

출처 : uoguide

 

◎ 스킬이 성공하면 무조건 발동하나요?

아닙니다.

GGS는 스킬이 성공과 함께 그 스킬이 상승할 수 있는 상황에서 발동합니다. 즉, 난이도 기반의 스킬 (소드맨십, 메저리, 디스코 댄스, 애니멀 테이밍 등)은 그 난이도에 맞는 상황에서만 스킬이 상승합니다.

 

예를 들어 소드맨십 90의 캐릭터가 쥐를 상대로 공격에 성공하여도 스킬이 상승하지 않고, 애니멀 테이밍이 119인 캐릭터가 말을 상대로 조련에 성공하여도 스킬이 상승하지 않습니다.

 

반대로 사용 횟수 기반의 스킬 (아나토미, 이벨류인텔리전스, 애니멀 로어, 뮤지션십 등)은 사용에 성공만 하면 스킬이 상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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