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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성공률 계산과 공격력 저하, 방어력 저하 프로퍼티 Hit Chance & HLA, HLD #울티마온라인 #UltimaOnline

태시로스 2019. 10. 4. 2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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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태시로스입니다.

 

공격 성공률 계산과 공격력 저하 [Hit Lower Attack (HLA)], 방어력 저하 [Hit Lower Defense (HLD)] 프로퍼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에게 공격을 성공 시키려면 '자신의 무기 스킬', '상대의 무기 스킬', '공격 성공률 증가' 프로퍼티, '방어 성공률 증가' 프로퍼티 이상 4개의 참고 요소가 있습니다.

※상대가 몬스터의 경우, 무기 스킬은 몬스터의 레슬링 스킬치가 참고됩니다.

계산 공식은 하기와 같습니다.

[(공격자 무기 스킬+20)x(100+공격자의 공격 성공률 증가 프로퍼티)]%[(상대의 무기 스킬+20)x(100+상대의 방어 성공률 증가 프로퍼티)x2]

예)

공격 성공률 증가 45, 소드맨십 스킬 120인 캐릭터가 레슬링 스킬 130의 NPC 몬스터를 공격할 경우 (몬스터의 방어 성공률은 0으로 계산됨)

[(120+20)x(100+45)]%[(130+20)x(100+0)x2] = 67% → 공격 성공률

100 - 67 = 33% → 몬스터의 방어 성공률

 

 


 

 

장비에 붙는 매직 프로퍼티 중 '공격력 저하 [Hit Lower Attack (HLA)]'와 '방어력 저하 [Hit Lower Defense (HLD)]'라는 것이 있습니다.

 

◎ 공격력 저하 [Hit Lower Attack (HLA)]

현재 무기에만 존재하는 매직 프로퍼티입니다.

해당 프로퍼티의 수치만큼의 확률로 적용되며 상한은 50%입니다.

성공하면 8초 동안 대상의 공격 성공률을 25Point 낮춥니다.

여러 캐릭터가 대상을 공격하더라도 25Point 이하로 중복되지 않습니다.

단, 8초의 시간은 성공 시점에서 갱신됩니다.

 

방어력 저하 [Hit Lower Defense (HLD)]

공격력 저하와는 다르게 무기 이외에도 머리 부위에 붙은 아이템이 있습니다.

한 아이템에 붙을 수 있는 상한은 50%입니다.

방어력 저하는 무기와 머리 두 부위에 붙을 수 있으므로 성공률은 두 부위의 합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만 그렇지 않습니다.

적용 성공률은 첫 번째 아이템의 HLD의 확률이 먼저 적용되고, 실패 시 두 번째 아이템의 HLD의 확률이 적용되는 형식입니다.

따라서 최종 성공 확률은 하기와 같이 계산할 수 있습니다.

 

HLD의 성공 확률 = 100 -[ ( 100 - 첫 번째 아이템의 HLD% ) x ( 100 - 두 번째 아이템의 HLD% ) / 100 ]

예)

무기에 50%, 머리 부위에 30%의 방어력 저하 프로퍼티가 있는 경우

100 - [ (100 - 50 ) x (100 - 30 ) /100 ] = 65

최종 성공 확률은 65%가 됩니다. 단순히 합산 한 80%가 아닙니다.

 

성공하면 8초 동안 대상의 방어 성공률을 25Point 낮춥니다.

여러 캐릭터가 대상을 공격하더라도 25Point 이하로 중복되지 않습니다. 단, 8초의 시간은 성공 시점에서 갱신됩니다.

 

여러 캐릭터가 HLA와 HLD 프로퍼티를 가지고 대상을 공격할 시 효과가 중복 적용되지는 않지만, 성공 확률이 높아지고 지속시간 갱신이 더 잘 되기 때문에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Publish81부터 공격 성공률의 상한이 95%가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시스템상 100% 명중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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