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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racter Status 설명 3 - 고전 클라이언트 #울티마온라인 #UltimaOnline

태시로스 2019. 10. 4. 1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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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태시로스입니다.

 

고전 클라이언트 Character Status설명 제 3탄 입니다.

Character Status 설명 3에서는 하기에 표시된 영역을 설명합니다.

 

공격 성공률, 방어 성공률, 마나 소모 감소, 공격 속도, 저항에 대해서 설명 합니다.

 


• 공격 성공률 증가 [Hit Chance Increase (HCI)]

장비하고 있는 아이템 중 '공격 성공률 증가 [Hit Chance Increase (HCI)]' 프로퍼티의 합계 수치를 나타냅니다.

 

최대 45%까지 적용됩니다.

가고일은 종적 특성으로 +5%를 기본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공격 성공률을 증가시켜 줍니다만, 최종 공격 성공률에는 다른 여러 조건이 반영되기 때문에 공격 성공률 증가에 표시된 수치가 그대로 최종 공격 성공률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 방어 성공률 증가 [Defense Chance Increase (DCI)]

장비하고 있는 아이템 중 '방어 성공률 증가 [Defense Chance Increase (DCI)]' 프로퍼티의 합계 수치를 나타냅니다.

 

최대 45%까지 적용됩니다.

단, 리파인먼트를 이용하여 상한치를 최대 25%까지 더 증가시켜 70%까지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방어 성공률을 증가시켜 줍니다만, 최종 방어 성공률에는 다른 여러 조건이 반영되기 때문에 방어 성공률 증가에 표시된 수치가 그대로 최종 방어 성공률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 마나 소모 감소 [Lower Mana Cost (LMC)]

장비하고 있는 아이템 중'마나 소모 감소 [Lower Mana Cost (LMC)]' 프로퍼티의 합계 수치를 나타냅니다.

 

원래는 장비하고 있는 아이템 중 '마나 소모 감소 [Lower Mana Cost (LMC)]' 프로퍼티의 합계 수치만이 표시되어 상한이 40%였으나, Publish81부터는 명상이 불가능 한 방어구 재질에 따라 마나 소모 감소 보너스가 도입되어 재질 보너스까지 반영된 수치가 표시되게 되었습니다.

갑옷의 재질 보너스는 금속은 +1, 돌·징가죽·뼈는 +3의 보너스를 받으며 높은 보너스 수치 우선으로 최대 5부위까지 적용되므로 상한은 55%까지라 볼 수 있습니다.

마나 소모를 표시된 수치의 %만큼 감소시켜 줍니다.

 


 

 

• 공격 속도 증가 [Swing Speed Increase (SSI)]

장비하고 있는 아이템 중 '공격 속도 증가 [Swing Speed Increase (SSI)]' 프로퍼티의 합계 수치를 나타냅니다.

 

최대 60%까지 적용됩니다.

무기에는 공격 속도가 정해져 있는데 이 공격 속도를 단축시켜 줍니다.

공격 속도는 0.25초 단위로 단축되며, 최대 1.25초까지 단축 가능합니다.

기력의 증가와 공격 속도 증가에 따라 무기 공격 속도가 증가하며, 무기의 기본 속도에 따라 증가하는 구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 속성 저항 물리/불/냉기/독/에너지 [Resistances (AR/FR/CR/PR/ER)]

장비하고 있는 아이템 중 '속성 저항 [Resistances]' 프로퍼티의 합계 수치를 나타냅니다.

 

 

 

 

캐릭터가 입는 속성 대미지를 저항의 수치의 %만큼 감소시킵니다. 예를 들어 물리 100의 대미지에 대해 물리 저항이 70의 경우 30의 대미지만 받습니다.

에너지를 제외한 모든 저항의 상한치는 70이고, 에너지의 경우 인간·가고일이 70, 엘프의 경우 75까지가 상한입니다.

리파인먼트를 통해 상한을 5씩 더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지피 [Gold Point]

가방 안에 보유하고 있는 지피의 합산을 표시합니다.

 

지피는 최대 60,000까지 겹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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