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태시로스의 무자본! 무지원! 바드 테이머 육성기입니다.
스카라브레 구석에서 열심히 메저리 수련을 한 결과 드디어 메저리 지엠을 달았습니다.
장비하고 있는 시약 소모 감소 갑옷에 마나 소모 감소와 마나 재생 효과가 잘 붙어 있어서 메저리 수련 시간이 단축된 것 같습니다.
초반부터 꼭 메저리 지엠을 달고 시작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 메저리가 높으면 그레이트 힐의 회복량이 늘어나고 마크, 인비지블리티, 게이트 등 상위 마법의 성공률이 올라가기 때문에 여건이 된다면 지엠을 달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스킬 구성상 목표로 하고 있던 메저리가 100이기 때문에 굳이 파워 스크롤을 구해서 100 이상으로 수련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더욱이 지금은 지피도 모자라서 파워 스크롤을 구입할 능력도 되지 않고요...
시약 사용 감소 세트도 있고, 메저리도 지엠을 달았기 때문에 마법을 마음껏 쓸 수 있다는 생각에 신이 납니다.
먼저, 답답했던 이동 시간을 줄이기 위해 룬 [Rune]을 사서 주요 이동 장소에 마크 [Mark]를 해 두도록 합시다.
룬은 마법 상의 마법사 엔피씨에게 살 수 있습니다.
루나 성내에는 위와 같은 위치에 있습니다.
제가 주로 다니는 곳은 루나 은행, 마구간, 사냥터입니다.
먼저 루나 은행에 마크를 하고~
마구간도 마크를 합니다.
주요 사냥터인 Rai-ju 스폰 포인트 근처에도 마크를 합니다.
단, 리콜하자마자 Rai-ju와 마주칠 수 있는 곳에 마크를 해 버리면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스폰 포인트와 조금 거리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 마크를 한 위치에 다른 물체(플레이어, 엔피씨, 동물, 몬스터, 물건 등)가 있으면 방해물이 있다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리콜이 되지 않습니다.
특히 유동인구가 많은 루나 뱅크의 경우 플레이어에 의해서 마크한 위치를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인적이 드문 곳에 마크를 하던지, 여러 곳에 마크를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사냥을 하면서 자유롭게 마법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냥 시에 멀리 떨어져서 펫에게 그레이트 힐 난사도 가능하고...
자신이 타깃이 되는 위험한 상황이 발생했을 땐 인비지블리티로 타깃을 풀어 자신을 보호할 수도 있습니다.
이즘 되면 부넼팔 육성기에서도 소개 되었던 초반 사냥 효율 최고의 장소인 유인원 동굴 (dungeon caves)에서도 사냥이 가능 합니다.
다만 리잰이 상당히 빠르기 때문에 펫 체력 관리가 중요하며, 캐릭터가 타깃이 되어서 공격 당하는 일이 자주 발생 하므로 주의가 필요 합니다.
보우라 사냥으로 초반 자금 마련은 하였지만, 우리의 목적은 더 강력한 펫을 육성하여 좀 더 강력한 몬스터를 사냥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테이밍 스킬 수련을 해야 합니다.
본격적으로 테이밍 수련에 돌입해 보겠습니다.
울티마 온라인 가이드에는 애니멀 테이밍 스킬 수련에 대해 하기와 같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 0-30 : 애니멀 트레이너에게 스킬을 배운다.
‣ 30-45 : Cow, Sheep를 길들인다.
‣ 45-60 : Hind, Timber Wolf를 길들인다.
‣ 60-75 : Walrus, Polar Bear를 길들인다.
‣ 75-85 : Snow Leopard, Panther를 길들인다.
‣ 85-100 : Great Hart, White Wolf를 길들인다.
‣ 100-120 : Ridgeback, Bull를 길들인다.
‣ 90-120 : 테이밍 마스터리의 Combat Training를 펫을 대상으로 사용한다.
(이때 팝업 메뉴는 무시한다, ※ 전설의 시대 업그레이드가 필요)
그럼 가이드 내용을 참고하여 90까지는 동물을 길들여서 올리고, 90-120은 테이밍 마스터리를 사용해서 올리는 방법으로 육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이밍 스킬을 올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길들일 동물의 개체 수입니다. 적정한 대상이 있더라도 개체 수가 적으면 빠른 스킬 상승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주위에 선공 몬스터가 적고 동물이 밀집되어 있는 곳을 찾아야 하는데요, 예로부터 테이밍 인기 수련 장소인 디싯섬(Dagger Isle)이 그에 해당 합니다.
가이드에는 스킬치 60 부터 길들이도록 되어 있는 Polar Bear의 테이밍 난이도 [Taming Difficulty]는 35.1이기 때문에 스킬치 50인 지금부터도 길들이는 것이 가능합니다. Dagger Isle 일명 디싯 섬에는 Polar Bear가 매우 매우 많습니다.
디싯 섬으로 이동해 봅시다.
달려서 갈 수 있는 곳이 아닌 섬임으로 워프를 해야 하는데, 루나 성내 Open 되어 있는 '타락한 수정 구슬'이 있으면 좋습니다.
마침, 밴더 건물에 '타락한 수정 구슬'을 사용할 수 있도록 Open 해 둔 곳을 발견하였습니다. 감사할 따름입니다!
수정 구슬 앞에서 'dungeon deceit'를 외치면~
디싯섬의 던전 앞으로 이동됩니다.
디싯섬의 전체 지도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중간에 디싯 던전이 위치해 있고 산맥 이외의 눈으로 덮인 지역에는 Polar bear를 비롯하여 white wolf, snow leopard, walrus 등이 대거 스폰 됩니다.
가끔 선공 몬스터인 frost troll이 스폰 됩니다만, 개체 수가 매우 적고 섬은 매우 넓기 때문에 굳이 상대하지 않아도 되는 환경입니다.
현재 스킬 치인 50 정도에서 길들이기가 가능한 것은 테이밍 난이도 [Taming Difficulty] 35.1인 polar bear와 walrus뿐입니다.
섬을 돌면서 polar bear와 walrus를 보이는 대로 길들입니다.
길들이는데 성공하면 바로 release를 실시하여 컨트롤 슬롯이 늘어나는 것을 방지한 후 새로운 개체를 스폰 시키기 위해 보우라로 all kill 하여 정리해 줍니다.
이제부터는 지루함, 고독... 자기 자신과의 싸움입니다.
스킬을 올리시다가 지겨우시면 사냥을 좀 하다가 다시 스킬을 올리시다가 하는 방법으로 스킬을 올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쉬운 유오"의 스크립트가 있다면 그 힘을 빌리셔도 됩니다 (소곤소곤...)
스킬이 75가 넘으면, white wolf, snow leopard를 길들입니다.
만약 테이밍 마스터리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 (전설의 시대 업그레이드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이에 해당), 스킬이 100 정도가 되면 이제는 눈섬을 떠나야 합니다. 90 이상이 되면 스킬 상승이 더디기 때문에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의 타깃은 ridgeback과 bull인데 접근성이 좋은 bull을 길들이는 방법으로 진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bull이 스폰되는 대표적인 장소는 젤롬 목장입니다.
bull을 만나기 위해 문게이트에서 젤롬으로 향합니다.
Open된 수정 구슬이 있다면 앞에 서서 'jhelom mint'를 외치셔도 됩니다.
젤롬 문게이트에서 나와 하기의 장소로 이동합니다.
밟으면 워프되는 이동 타일이 있는데 가장 위의 이동 타일을 밟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섬으로 이동되는데 동그라미 친 부분이 bull이 스폰 되는 장소입니다.
bull 이외에도 여러 종류의 동물이 스폰 됩니다.
목표물인 bull이 보이네요...
4개체 정도가 스폰 되는데, 길들인 후 정리를 하면 다음 스폰 시간까지의 딜레이가 꽤 짧기 때문에 효율이 아주 좋습니다.
이곳에서 bull을 길들여 120까지 수련이 가능합니다만, 저는 테이밍 마스터리를 사용해서 스킬을 수련할 것이기 때문에 90까지만 길들이기로 수련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팁}
반지와 팔찌에는 스킬이 붙는데, 이것을 이용하여 스킬 50에서 바로 bull을 길들이는 방법의 테이밍 수련이 가능합니다.
몬스터에게 드롭 되는 매직 아이템에선 최대 +20, 임뷰잉으로 최대 +15의 스킬이 부여된 반지와 팔찌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만약 운 좋게 +15 정도의 반지와 팔찌를 얻는다면 장비 후는 80의 테이밍 스킬 수치가 되기 때문에 바로 bull을 길들일 수 있습니다.
저도 izumo에서 밴더를 검색해 운 좋게 애니멀 테이밍 +15반지, 팔찌를 입수하였습니다.
그래서 액세서리 장비 후 바로 bull을 길들이는 방식으로 스킬 수련을 실시하였습니다.
스킬이 상승하여 100 근처가 되면 반지나 팔찌 어느 한쪽을 해제하여 스킬이 80 근처로 떨어지게 만들어 난이도에 의한 효율 조절을 해 주면 좋습니다.
애니멀 테이밍 수련과 함께 틈틈이 뮤지션십 수련도 실시합니다.
가방에 있는 악기를 계속 사용해 주면 뮤지션십이 미친 듯이 오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디스코 댄스 수련 전에 스킬 성공률에 의한 효율을 올리기 위해서 뮤지션십 지엠을 만들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부터 파워 스크롤을 바르고 수련을 하면 좋겠지만, 지피가 부족합니다.
일단은 스킬을 100까지 올리면서, 틈틈이 사냥을 하여 110파워 스크롤이라도 바르는 것을 목표로 하여야겠습니다.
※ 지피에 여유가 있다면 조련을 통해 애니멀 테이밍을 90까지 올리는 수련을 하기 전에 애니멀 로어 파스를 먼저 발라두면, 조련을 하면서 애니멀 로어가 함께 오르기 때문에 나중에 따로 올릴 필요가 없어서 편리 합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즐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