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티마온라인UltimaOnline/바드테이머 육성기

태시의 바드 테이머 육성기 1 -캐릭터 생성 #울티마온라인 #Ultima Online #Bard #Tamer

태시로스 2019. 10. 6. 23:16
반응형

안녕하세요. 태시로스입니다.

이번에는 바드 테이머 육성기를 써 볼까 합니다.

 

 

완전 무자본, 무지원으로 진행을 할 예정이고, 제가 가지고 있는 기본적인 지식으로 어떤 식으로 맨땅에서 성장해 나갈 수 있을지, 뉴비 체험을 겸해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제 글이 시작하시는 뉴비, 또는 복귀하시는 복귀자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샤드를 선택하겠습니다.

 

무자본 및 무지원을 추구하기 때문에 제가 이미 어느 정도 기반을 잡아 놓은 아리랑, 발해, 아스카를 떠나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는 샤드로 가야 합니다.

 

 

역시나 핑이 느리면 게임 자체에 문제가 되고, 초반 밴더 이용도 고려해서 다시 일본 샤드를 물색해 봅니다.

항상 패치를 하면 선행 샤드(오리진, 바자, 이즈모)부터 실시하는데, 키워놓은 캐릭터를 선행 샤드 패치 체험용으로도 쓸 겸 이즈모[Izumo]로 가 봐야겠습니다.

 

캐릭터를 생성해 봅니다.

 

종족은 야간 투시, 마나 20 point 보너스, 쿠시데 탑승 가능 등으로 역시나 엘프가 끌립니다.

 

성별에 따른 차이는 남성은 기린[ki-rin], 여성은 유니콘[unicorn]만을 탑승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장비의 제약을 피하기 위해서 여성으로 시작하는 게 이득입니다...

직업 선택은 직접 구성할 수 있는 어드밴스드로 들어갑니다.

 

우선, 제가 키우려고 하는 바드 테이머의 스킬 구성을 소개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적에게 디스코를 걸고, 테이밍 마스터리를 사용하여 펫을 강하게 만들어 사냥을 하는 방식의 테이머입니다.

올리기 힘들 스킬인 테이밍[taming]과 디스코[disco]를 올려두면 스킬 반지 등을 조합하여 얼마든지 다른 방식의 캐릭터로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후 상황에 따라 변화를 주는 것도 고려합니다.

 

스텟과 스킬은 하기와 같이 설정해 보았습니다.

 

 

테이밍[Taming] 50과 디스코[disco] 50을 선택한 이유는 캐릭터 스킬 구성 내용 중에서 가장 올리기 힘든 스킬이기 때문입니다.

메저리[magery]를 20 준 것은 초반에 마법책, 스크롤, 시약을 받아서 기본적인 마법이라도 조금 써 보자는 취지입니다.

 

시작 마을은 역시 스킬 트레이너와의 접근성이 좋은 뉴 헤븐으로 가야겠죠?

 

 

뉴 헤븐에서 시작합니다.

 

 

또다시 낯선 땅에 발을 들였습니다.

뉴 헤븐 은행 앞에서 덩그러니 서 있습니다.

 

 

가장 먼저 할 것은 가방에 있는 물건을 버리거나 은행에 넣어 버립시다.

꼭 필요한 물건은 마법책 시약 지피 정도가 되겠네요.

 

이제 스킬창을 정리합니다. 뉴 그룹을 만들어서 자신이 올릴 중요한 스킬들만 모아 둡니다.

스킬 합의 낮을수록 GGS가 자주 돌아오기 때문에 스킬이 잘 오릅니다.

쓸데없는 스킬은 오르지 않도록 잠가두거나 화살표를 밑으로 해 둡니다.

 

※ 메디테이션 [Maditation]과 포커스 [Focus]의 경우 초반 스탯 상승과 마법 사용 시 마나 회복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최대치까지 오르도록 놔둡니다. 나중에 스킬이 한계치인 720이 되면 포커스 0 → 메디테이션 60 순으로 스킬 조정을 해 주면 됩니다.

▷ GGS에 대해서는 하기의 포스팅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tesiloth.tistory.com/16

 

GGS에 대해서 #울티마온라인 #UltimaOnline

안녕하세요. 태시로스입니다. GGS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 GGS란? ​ GGS는 Guaranteed Gain System의 약자입니다. 해석을 해 보자면 일종의 보증 이득 시스템인데, 무엇을 보증하느냐? 그..

tesiloth.tistory.com

 

능력치 창에서 민첩[DEX]은 잠가 둡시다.

테이머가 민첩을 올릴 일이 없거든요... 단, 자신은 '배터리 붕대 감는 속도에 조금이라도 이득을 보겠다'(민첩 39까지 3초, 40부터 2초) 하시는 분은 올리셔도 무방한데, 결국 마법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내리게 될 겁니다.

 

층분히 성장하여 스텟 파워 스크롤을 바르거나, 아이템이 좋아진 후에 민첩을 확보 하여도 늦지 않습니다.

 

 

이제 초반 모험에 필요한 스킬을 배워야겠죠?

초반 지피가 딸랑 1000지피밖에 없기 때문에 꼭 필요한 곳에만 사용합니다.

먼저, 애니멀 테이밍과 세트 스킬인 애니멀 로어 [animal lore]를 배워야 합니다.

시작 지점에서 아래로 내려가면 애니멀 트레이너가 있습니다. 두 친구 중에 스킬을 더 많이 올려주는 친구에게 지피를 건네어 배우면 됩니다.

 

 

32까지 올려 주는군요, 320지피를 주고 배워 둡시다.

다음은 초반에 하급 마법이라도 사용하려면 메저리 [magery]를 올려 두어야 합니다.

시작 지점에서 북쪽으로 조금 가면 있는 마법 학교로 갑니다.

 

 

최대 40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배워 둡시다.

초반 시약이 30세트이기 때문에 마법을 난사하면 금방 소진됩니다. 아껴 씁시다.

 

이제 빠른 게임 진행과 생존을 위해 뚜벅이 생활을 탈출해야 합니다.

부넼팔 육성기에서는 말을 구하는데 소중한 지피를 써서 엔피씨에게 구입했지만, 우리는 뭐다? 테이머다! 그렇습니다. 직접 길들여서 타 봅시다.

말 [horse]이나, 라이더블 라마 [ridable llama]를 길들일 수 있는 지역으로 가 봅시다.

이동을 하려면 문게이트로 가야 합니다.

문게이트의 위치는 방금 메저리를 배운 건물을 기준으로 하기와 같은 경로로 이동하면 됩니다.

 

 

문게이트에 도착했습니다.

 

초반에 말이나 라이더블 라마를 구하기 쉬운 곳으로 제가 소개 드릴 곳은 '토쿠노 군도'의 '호마레 지마' 와 '터머' 지역의 '로열 시티'입니다.

 

 

호마레 지마 문게이트로 나오자마자 말이 한 마리 보입니다.

 

 

바로 길들여 주는 센스...

 

 

 

스킬을 사용하는 방법은 사용 가능 스킬 앞에 파란색 동그라미 단추를 눌러도 되지만, 스킬 자체를 드래그하면 하기 화면 우측에 보이는 아이콘처럼 커다란 버튼으로 변경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물론 매크로로 설정을 해 두는 편이 가장 편합니다.

 

로열 시티는 문게이트로 나와 동쪽 숲으로 가면 많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숲속에서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두 곳 모두 잡 몬스터가 거의 없기 때문에 안전하게 길들이기가 가능합니다.

 

여담입니다만, 고대 울티마 온라인에서는 이런 식으로 말, 라이더블 라마, 오스타드 [ostard]를 스킬도 올릴 겸 길들여서 사람이 많은 장소에서 엔피씨 가격 보다 싸게 팔아 초반 자금을 마련 하기도 했는데, 현재는 인구가 그만큼 없기 때문에 불가능한 일이 되어버렸습니다.

 

 

자, 이제 탈것도 마련되었고 시원시원한 진행이 가능하겠네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즐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