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티마온라인UltimaOnline/생산&채집 제작 응용

[블랙 스미스 - 임뷰잉] 속성 100% 슬레이어 광역 2흡 무기 만들기 Slayer Hit Area 2Leech Weapon making #울티마온라인 #UltimaOnline

태시로스 2019. 10. 13. 11:0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태시로스입니다.

 

 

 

블랙 스미스 → 임뷰잉을 이용한 속성 100% 광역 2흡 무기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Step 1. 베이스 뽑기 ]

 

만들고자 하는 무기를 정해서 베이스를 뽑아야 합니다.

저는 전사들이 가장 선호하는 Duble Axe로 제작을 해 보겠습니다.

 

제작 시에는 재활용 가방을 사용하면 제작 완료 후 실패한 아이템 등을 한 번에 녹이는데 편리합니다.

 

재활용 가방

또, 잉곳을 재활용 가방 안에 넣고 아이템을 제작하면 가방 안에서 아이템이 생성되기 때문에 원하는 아이템만 선별하고 나서 나머지는 그대로 녹이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재활용 가방은 잡화상에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블랙 스미스 제작 도구를 사용하여 아이언 잉곳을 지정하고 더블 액스를 선택합니다.

 

 

 

 

Make Number를 선택해서 한 번에 몇십 개씩 제작이 가능합니다.

한 번에 너무 많이 제작하면 무게가 넘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나누어 제작을 합시다.

 

 

 

제작이 완료되면 재활용 가방 안에서 내구도가 높은 녀석들을 골라 줍니다.

필수는 아니며, 내구도가 높은 녀석일수록 '단련의 분말' 사용량을 줄여주기 때문에 내구도가 높은 녀석들을 골라주면 제작 코스트를 낮출 수 있습니다.

 

 

 

 

[ Step 2. 리포징 하기 ]

 

무기에 속성 대미지를 부여하기 위해서 리포징을 해야 합니다.

리포징을 하기 위해서는 '루닉 해머'가 필요하며, 루닉 해머에는 잉갓의 색상과 같은 여러 등급이 존재합니다.

 

속성 대미지 100을 뽑기 가장 적합한 루닉 해머는 '섀도 루닉 해머'입니다.

섀도 루닉 해머는 벌크 오더를 통해 입수 할 수 있습니다.

 

 

 

섀도 루닉 해머를 뽑기 위한 벌크 점수는 550점이기 때문에 550점 이상의 벌크 디드를 채워서 반납해야 합니다.

 

 

 

채워진 벌크 디드를 블랙 스미스 엔피씨에게 반납합니다.

 

 

 

즉시 보상을 받는 것으로 선택하고, 550점 보상인 섀도 루닉 해머를 받습니다.

 

 

 

영혼의 가열로 범위 내에서 루닉 망치를 더블클릭합니다.

이때 루닉 망치가 메인 가방에 없으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루닉 망치를 더블 클릭하면 커서가 뜨는데 미리 선별해둔 무기를 선택해 줍니다.

 

 

 

메뉴가 뜨는데, 아래와 같이 선택을 한 후 리포지 아이템을 클릭합니다.

 

 

 

촤라라락~ 거리는 효과음과 함께 리포지가 됩니다.

속성 100%가 나오지 않으면 다음 무기에 리포징을 시도합니다.

 

지금 설정해둔 조건에선 차지가 4씩 차감됩니다.

원하는 프로퍼티가 붙지 않은 무기는 재활용 가방으로 옮깁니다.

 

 

일정량이 모이면 녹여 줍니다.

무기 제작 → 리포징 → 녹이기를 속성 100%가 나올 때까지 반복하게 됩니다.

꽤 고된 작업이기 때문에 인내심을 가지고 실시합니다.

 

 

드디어 화염 속성 100%가 떴습니다.

 

 

 

[ Step 3. 강화 하기 - 필요시 ]

 

만약 속성이 100 미만으로 붙어 나오는 경우는 강화를 통해 모자란 만큼의 속성을 채울 수 있습니다.

 

아래는 색 재료에 따른 추가 효과입니다.

화염의 경우 브론즈로 최대 40%, 냉기의 경우 아가파이트로 최대 30%, 에너지의 경우 베라트로 최대 20%만큼의 모자란 속성을 더 채울 수 있습니다.

 

 

 

강화 실패 시에는 높은 확률로 아이템이 파괴되기 때문에, 강화 성공률을 올리기 위해서는 '고대 망치'가 필요합니다.

고대 망치는 벌크 오더 보상품이며, 등급에 따라 +10 ~ 60까지 있습니다.

최고 등급인 +60 고대 망치는 벌크 점수 1100을 요구하기 때문에 대규모 벌크를 해야 하므로, 얻기가 만만치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벌크 오더를 통해 직접 구하는 것보단, 다른 유저에게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고대 망치 +60

고대 망치를 착용하면 +된 숫자만큼 캐릭터의 블랙 스미스 스킬 상한을 무시하고 스킬을 상승시켜줍니다.

스킬이 높을수록 강화 성공률이 올라가기 때문에 강화하는데 매우 유리하며, 강화 1회당 1 차지를 소모합니다.

 

 

고대 망치를 착용한 상태로, 고대 망치를 사용하거나, 블랙 스미스 도구를 사용하여 강화를 실시합니다.

 

원하는 색 재료를 선택하고, 강화 아이템을 선택하면 커서가 뜨는데 강화할 아이템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가끔 강화에 성공해도 바로 아이템 색깔이 변경되지 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가방에서 이동을 해주면 강화 성공이 반영된 상태로 보입니다.

 

 

 

[ Step 4. 단련 가루 바르기 ]

 

속성 100% 무기를 뽑는 것까지 성공했다면, 다음은 무기 내구도를 최대치로 만들어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상태를 만들어야 합니다.

무기 내구도의 최대치는 255이며, 단련 가루를 한번 바를 때마다 10의 최대 내구도가 오릅니다.

 

※ 임뷰된 아이템이나 보강 불가 아이템에는 단련을 바를 수 없습니다!

단련 가루를 바르는 것을 누락하고 임뷰를 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합니다.

 

 

단련 가루는 벌크 점수 450으로 뽑을 수 있습니다.

 

 

 

450점 이상의 벌크 디드를 채워서 엔피씨에게 반납하여 단련 가루를 얻읍시다.

 

 

 

단련 가루 한 개는 10 차지입니다. 단련 가루를 바를 무기의 최대 내구도를 고려하여 충분히 준비 해 둡니다. 

 

 

 

 

[ Step 5. 임뷰 하기 ]

 

이제 마지막 단계로 임뷰를 실시합니다.

 

화염 속성 100% 무기를 얻었으므로, 언데드 챔피언 또는 그림자 요새의 주오나를 상대할 수 있는 무기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랜은 아래와 같습니다.

▶ 슬레이어 : 언데드

▶ 광역 공격 : 화염

▶ 흡수 공격 : 마나 흡수, 기력 흡수

 

간단하게 플랜을 짯으나, 임뷰 전에 필요한 재료 및 프로퍼티가 얼마나 들어가는지를 확실히 확인 해 보아야 합니다.

아래는 임뷰 재료 및 프로퍼티를 계산할 수 있는 툴을 지원하는 사이트입니다.

https://www.knuckleheads.dk/imbuecalc.php

 

Imbuing Calculator | Knuckleheads.dk

 

www.knuckleheads.dk

 

 

링크한 사이트에서 무기 아이콘을 선택하고, 무기의 종류, 익샙여부, 넣을 프로퍼티 종류와 수치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총 임뷰 중량과 필요한 재료가 나옵니다.

 

보라색 테두리가 총 임뷰 중량, 녹색 테두리가 총 필요 재료 입니다.

 

 

임뷰에 필요한 재료는 아래와 같이 별도 정리 해 보았습니다.

 

 

 

임뷰 매뉴를 활성화하려면 영혼 가열로의 범위 내에 있어야 합니다.

통상적으로는 집에 애드온으로써 설치하는 영혼 가열로를 사용하겠지만, 좀 더 임뷰 확률을 올리려면 로열 시티에 있는 특별한 영혼 가열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열 시티의 상인 밀집 지역에 있는 영혼 가열로는 성공률 2%를 더해줍니다.

 

상인 밀집 지역 영혼의 가열로 위치

 

 

궁전 1층의 가고일 여왕의 영혼 가열로는 성공률 6%를 더해줍니다.

가고일 여왕의 영혼의 가열로 위치

가고일 여왕의 영혼 가열로의 경우 바로 사용은 불가능하고, 가고일 여왕에 대한 충성도가 귀족 이상(10000점)이 되어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임뷰 방법은 스킬창에서 임뷰잉 스킬 앞의 파란 단추를 누르거나, 임뷰잉 자체를 드레그 하면 아래의 그림처럼 좀더 큰 아이콘이 생기는데 그것을 더블 클릭하면 임뷰 매뉴가 뜹니다.

임뷰 매뉴에서 임뷰 아이템을 선택하면 커서가 뜨는데 임뷰할 아이템을 선택하면 됩니다.

 

 

 

가장 먼저 렐릭 플레그먼트가 들어가는 임뷰부터 실시하여 렐릭의 소모를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템에 프로퍼티가 늘어날 때마다 임뷰 성공률은 급격히 하락합니다.

 

슈퍼 슬레이어의 경우 렐릭 플레그먼트가 소모되므로 슈퍼 슬레이어부터 임뷰를 합니다.

 

 

이후 광역 타격과 흡수 공격은 동일하게 매지컬 레지듀를 소모하므로 어느 것을 먼저 하더라도 상관이 없습니다.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일반 보석의 여유가 적은 것부터 임뷰 합니다.

광역 타격 효과에서 광역 화염을 임뷰 합니다.

 

 

타격 효과에서 기력 흡수와 마나 흡수를 임뷰 합니다.

 

 

임뷰까지 완료된 최종 아이템은 아래의 모습과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