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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사계 warrior] 아쳐 Archer #울티마 온라인 #Ultima Online

태시로스 2020. 1. 19. 2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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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태시로스입니다.

 

원거리용 무기인 활 또는 석궁을 주 무기로 사용하여 멀리 있는 대상을 공격할 수 있고, 대상과의 접촉을 최소화하여 사냥을 할 수 있는 스킬 구성 가이드입니다.

 

 

⊙ 해설

 어느 게임이든 원거리 밀리 직업은 매력적인 직업이 아닐 수 없습니다. 멀리 떨어져 있는 대상, 지형상 접근하기 힘든 위치에 있는 대상, 근접 대미지가 강력한 대상 등에게 매우 유용한 직업이기 때문입니다.
울온에서의 아쳐는 위와 같은 장점은 그대로 가지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무기가 느려 근접 전사보다 DPS가 떨어지고, 패링이 적용되지 않아 회피율이 낮습니다. 또, 화살을 소모하기 때문에 화살을 채워줘야 하는 귀찮음과 화살의 무게 등을 감수하여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1. 종족

 

각 종족은 이 직업에 대해서 아래와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 인간 [Humans]

→ 모든 스킬에 대해서 20.0에서 얻을 수 있는 스킬 능력을 보증받습니다.

단, 레이스 변신에 필요한 최소 스킬 20은 적용되지 않는 듯합니다.

 

ⓑ 엘프 [Elves]

→ 항시 메저리 마법 나이트 사이트 능력을 적용받습니다.

→ 다른 종족에 비해 마나 +20의 보너스를 받습니다.

→ 대부분의 장비가 인간과 호환이 가능 하나, 엘프 전용 장비가 존재합니다.

 

ⓒ 가고일 [Gargoyles]
가고일은 원거리 전용 무기 기술인 투척을 따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쳐 전사로의 육성이 불가능합니다.

 

2. 추천 Status

 

‣ 시작 능력치 : 힘 60, 민첩 10, 인트 20

‣ 최종 능력치 : 힘 나머지, 민첩 125, 인트 10

 

 

3. 추천 스킬 구성

 
◎ 일반 Archer setting

‣ Anatomy : 100

‣ Archery : 120

‣ Bushido : 80

‣ Chivalry : 100

‣ Healing / Necromancy : 100

‣ Resisting : 100

‣ Tactics : 120

‣ 스킬 총합계 : 720

 
솔로잉 사냥을 하여 방패 역할이 없을 때의 세팅입니다.
캐릭터가 직접 공격에 노출되기 때문에 승마에 의한 빠른 이동이 필요하며, 회복 스킬을 넣거나 네크를 넣어 뱀파폼으로 체력 흡수를 합니다.
또한, 패럴이나 저주 계열 마법에 의해 위험한 상황에 대비하여 마법 저항을 챙겼습니다.

 ◎ 레이스 변신 Archer setting
‣ Anatomy : 120
‣ Archery : 120
‣ Bushido : 80
‣ Chivalry : 100
‣ Healing : 80
‣ Necromancy : 40
‣ Spirit Speak : 60
‣ Tactics : 120
‣ 스킬 총합계 : 720

파티 사냥 시 방패 역할이 있어 캐릭터가 공격에 직접 노출되지 않는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세팅입니다.
말뚝 딜, 일명 시즈모드가 가능할 때 레이스 폼으로 마나 흡수를 최대화하여 마나 소모 기술 난사에 의한 딜 상승을 노립니다.
레이스 폼 시 이동이 느리고, 마법 저항이 없기 때문에 적의 공격에 노출될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4. 스킬 해설

 

ⓐ 해부학 [Anatomy]

무기 대미지와 치료 효과가 상승합니다.
대미지에 대해서는 100부터 +5%의 보너스가 있으므로 넣는다면 100 이상이 좋습니다.

ⓑ 궁술 [Archery]
공격 명중률과 대상으로부터의 회피율을 증가시킵니다.
가장 중요한 스킬이 되겠습니다.

 

ⓒ 무사도 [Bushido]

원래 높은 무사도는 전사 계열 직업에 도움이 되는 많은 효과가 있지만, 이 스킬 구성에서는 주로 퍼펙션에 의한 대미지 증가를 노립니다.

ⓓ 기사도 [Chivalry]

순례로 리콜을 대신하고, 여러 가지 공격 보조 주문과 회복 주문을 사용합니다.

ⓔ 치료 [Healing]

체력을 회복하거나 해독을 합니다. 특히 마나를 소모하지 않는 회복기술이므로 전투 중에 유용합니다.
81 이상이면 부활이 가능하나 이 스킬 조합에서는 부활은 기사도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강령술 [Necromancy]

치료기술 대신 들어가는 경우 뱀파이어 폼을 사용하여 체력을 흡수합니다.
레이스 폼을 하기 위해 들어가는 경우 최하 20이 필요합니다.

ⓖ 마법 저항 [Resisting]

중독, 마비, 저주 계열, 블러드 오스 등의 마법에 대해 효과를 약화시키거나 방어합니다.

ⓗ 심령술 [Spirt Speak]
레이스 폼으로 흡수하는 마나를 높이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흡수하는 마나량 = 입힌 대미지 x ( 15 x 주문자의 심령술 / 100 + 5) / 100
공격 대상의 마나가 없으면 흡수가 불가능합니다.

ⓘ 전술 [Tactics]

공격 대미지를 증가시킵니다.

 

5. 전투 운영 방법

기본적으로 전사와 운용방법이 같으나 접근전이 아니라는 것이 다릅니다.

 되도록이면 먼 거리에서 전투를 시작하며 대상이 접근하면 거리를 벌여서 접촉을 최소화합니다.
그렇다곤 하지만 뱀파폼 아쳐의 경우 체력 흡수로 어느 정도는 버틸 수 있기 때문에 대상에 따라서는 무빙 없이 버티는 것도 가능합니다.
레이스 폼 아쳐의 경우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고정 딜이 가능한 상황에서 레이스 변신 후 전투에 임합니다.
대상과의 사거리를 최대한 벌여 타깃이 되는 것을 최소화합니다.
위급 시에는 붕대를 이용한 치료와 무사도의 자신감으로 회복을 하며 어그로가 탱커에게 옮겨 갈 때까지 무빙을 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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