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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사계 mage] 콜러서스 바드 메이지 Colossus Bard Mage #울티마온라인 #Ultima Online

태시로스 2020. 1. 24. 2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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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태시로스입니다.

 

튼튼한 콜러서스를 방패로 삼고 뒤에서 몬스터에게 디스코 댄스의 스킬에 의한 약화 및 마스터리에 의한 디버프와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스킬 구성 가이드입니다.

 

 

⊙ 해설

 

미스티즘의 최고 마법인 콜러서스를 불러내어 방패 역할을 합니다.

전투를 콜러서스에게만 의존하기보단, 캐릭터 자체에 디스코 댄스 스킬을 넣어, 몬스터를 약화시킵니다.
마스터리 사용이 가능하다면 미스티즘 마스터리로 콜러서스를 강화하거나 디스코 마스터리로 몬스터에게 디버프 및 도트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스킬 부스터 장비를 활용하여 바드 스킬을 하나 더 넣어 파티원에게도 버프를 주어 파티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1. 종족

 

각 종족은 이 직업에 대해서 아래와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 인간 [Humans]

→ 모든 스킬에 대해서 20.0에서 얻을 수 있는 스킬 능력을 보증받습니다.

단, 레이스 변신에 필요한 최소 스킬 20은 적용되지 않는 듯합니다.

→ 대부분의 장비가 엘프와 호환이 가능합니다.
→ 콜러서스가 팔러워 5 슬롯을 차지하기 때문에 탑승물은 천상의 시리즈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 엘프 [Elves]

→ 항시 메저리 마법 나이트 사이트 능력을 적용받습니다.

→ 다른 종족에 비해 마나 +20의 보너스를 받습니다.

→ 대부분의 장비가 인간과 호환이 가능 하나, 엘프 전용 장비가 존재합니다.

 → 콜러서스가 팔러워 5슬롯을 차지하기 때문에 탑승물은 천상의 시리즈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 가고일 [Gargoyles]

→ 포커스 스킬에 대해서 20.0의 효과를 보증받습니다.

→ 대부분의 장비가 인간・엘프와 호환이 불가능합니다.

→ 탑승물에 탑승이 불가능합니다만, 5 슬롯 팔로워를 컨트롤할 때도 비행모드로 탑승한 것과 같은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2. 추천 Status

 

‣ 시작 능력치 : 힘 60, 민첩 10, 인트 20

‣ 최종 능력치 : 힘 나머지, 민첩 10, 인트 125

 

 

3. 추천 스킬 구성

 

기본적으로 콜러서스 소환으로 탱과 딜, 디스코 댄스로 몬스터 능력치 약화시키면서 사냥하는 스킬 구성입니다.

마스터리를 사용할 수 있다면 미스티즘을 사용하면 콜러서스 강화, 디스코 댄스를 사용하면 적에게 디버프 및 도트 대미지를 가할 수 있으나 효과는 살짝 약합니다.

 

Balakai = 그림자 요새 유물인 발라카이의 주술사 지팡이 [Balakai's Shaman Staff]

디스코 댄스를 몬스터에 걸어 능력치를 약화시키는 것에 더해 바드 마스터리에 의한 버프를 펫과 파티에 걸어 능력치를 강화시키는 스킬 구성입니다.

테이밍 마스터리를 사용할지 바드 마스터리를 사용할지는 상황에 맞추어 판단하는 것이 좋으며, 무엇보다 2 캐릭터 이상의 파티 플레이 시에 시너지 효과가 매우 큽니다.

 

Anon = 그림자 요새 유물인 아논의 마법책 [Anon's Spellbook]

2번 스킬 구성에서 바드 마스터리의 강도를 극대화 하도록 변경한 스킬 구성입니다.

바드 4대 스킬이 모두 120이기 때문에 마스터리가 최고 강도로 발휘 됩니다. 단, 메디테이션이 빠짐으로 인하여 마스터리의 유지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장기전으로 전투를 끌기 보다는 강도를 높여 단기전을 노리는 유저에게 추천합니다.

의도치 않게 전투가 장기전이 된다면 마나 부족으로 인하여 버프가 꺼지는 것에 유의 합니다.

 

 

4. 스킬 해설

 

ⓐ 불협화음 [Discordance]

대상의 모든 속성 저항치, 모든 스킬, 공격 속도, 방어 확률, 피해 증가 수치를 저하시킵니다.

일부 보스의 경우 저하 수치가 반감되며, 면역인 개체도 존재합니다.

또한, 마스터리 사용하여 몬스터에게 약화 효과 및 도트 대미지를 줄 수 있으며 그 효과를 상승시켜줍니다.

 

▶ 디스코 댄스 마스터리 효과

 

ⓑ 집중 [Focus] 
마나 회복과 신비술 효과를 올려줍니다.
특히 콜러서스의 능력치를 올리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합니다.
 
▶ 소환된 콜러서스의 능력치

HP : 200 + (Mysticism + Max(focus, imbuing)) * 1.125
Stamina : 30 + (Mysticism + Max(focus, imbuing)) * 0.75
Mana : 50 + (Mysticism + Max(focus, imbuing)) * 0.75
STR : 600 + (Mysticism + Max(focus, imbuing)) * 0.75
DEX : 30 + (Mysticism + Max(focus, imbuing)) * 0.75
INT : 50 + (Mysticism + Max(focus, imbuing)) * 0.75
저항치 : (65~70/50~55/50~55/100/65~70)
대미지 : (Mysticism + Max(focus, imbuing))에 의존하여, 최소 7~8, 최대 19~24 (아래 표 참조)
공격 속성 : 100 /0/0/0/0
wrestling : (Mysticism + Max(focus, imbuing)) / 2
resisting spell : (Mysticism + Max(focus, imbuing)) / 2
tactics : (Mysticism + Max(focus, imbuing)) / 2
anatomy : (Mysticism + Max(focus, imbuing)) / 2
유효시간 : (Mysticism + Max(focus, imbuing)) / 4 [sec]

콜러서스 공격력

ⓒ 마법학 [Magery]

인빈지블리티, 마크, 그레이트 힐 등 사냥 시 유용한 마법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 명상 [Meditation]

마나 회복 능력을 올려줍니다.

테이밍 및 바드 마스터리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음악 연주 [Musicianship]

바드 스킬 성공률 및 바드 마스터리 강도를 올려 줍니다.

 
ⓕ 신비술 [Mysticism]
콜러서스를 소환을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마법입니다.
기타 여러 가지 도움이 되는 마법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 평화유지 [Peacemaking]

범위 피스 메이킹으로 단일 또는 복수의 몬스터로부터 자신에게 걸린 타깃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방패 역할이 따로 없는 스킬 세팅이기 때문에 핵심 스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스 메이킹 스킬이 100에서 105가 되면 1 타일의 효과 범위가 늘어나므로 효율이 좋습니다.

 

▶ 범위 피스 효과 범위

또한, 평화유지 관련 마스터리를 사용하여 자신과 파티에 버프 효과를 부여합니다.

버프 내용은 피해 감소, 회피율 증가, 재생 등 주로 방어와 회복 관련 효과입니다.

(자세한 버프 효과는 아래 ★항목을 참고해주세요)

또, 단일 대상에게 걸거나 자신에게 걸어 범위 피스 메이킹으로 몬스터로부터 자신에게 걸린 타깃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피스 메이킹 스킬이 100에서 105가 되면 1 타일의 효과 범위가 늘어나므로 효율이 좋습니다.

 

ⓗ 연주 도발 [Provocation]

연주도발 관련 마스터리를 사용하여 자신과 파티에 버프 효과를 부여합니다.

버프 내용은 능력치, 공격 성공률, 피해 및 주문 피해 증가 등 주로 공격과 관련된 효과입니다.

(버프 효과는 아래 ★항목을 참고해주세요)

원래는 몬스터를 도발하여 싸움을 붙이는 용도의 스킬이나, 현재는 거의 마스터리를 이용한 버프용 스킬이 되었습니다.

 

★ 바드 버프 효과

 

마스터리는 유지 스킬이며 효과 유지중 마나를 소비합니다.

마스터리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 수에 따라 유지 코스트가 변합니다.

마스터리 효과는 범위가 있으며 대상과 9타일 내에 있어야 합니다.

연주자가 대미지를 받으면 연주가 중단됩니다.

바드계 마스터리를 활성화하면 모든 바드 스킬의 딜레이가 1초 감소되고, 해당 스킬은 추가로 1초 감소됩니다.

 

5. 전투 운영 방법

 

전투를 시작하면 콜러서스를 소환하여 몬스터에게 붙이고 몬스터에게 디스코 댄스를 걸어 능력치를 감소시킵니다.

 

미스틱 마스터리로 콜러서스를 강화 할지, 디스코 댄스 마스터리로 몬스터에게 디버프 및 도트 대미지를 걸지, 아니면, 피스메이킹이나 프로보케이션 등의 바드 마스터리를 켜고 펫과 아군 파티원에게 버프를 걸진 상황에 따라 판단합니다. 단, 스킬 부스트 세팅의 경우 미스티즘의 리얼 스킬이 낮기 때문에 바드계 마스터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캐릭터는 가능하면 몬스터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합니다.

피스메이킹과 프로보케이션의 마스터리 버프의 경우 약 9타일 정도의 범위이기 때문에 콜러서스 또는 파티원이 범위 안에서 버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신경 씁니다.

 

바드 버프는 중복해서 켜도 강한 한쪽만 적용되기 때문에, 파티원 중 바드 스킬이 있는 캐릭터가 있다면 서로 버프를 나누어서 켜는 것도 좋습니다.

 

바드 마스터리 버프는 파티 전투에 상당히 도움이 되기 때문에 파티 플레이를 많이 하는 유저라면 반드시 키워 두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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