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나인/로드나인 팁

🎮로드나인 무과금 최단 루트 성장 가이드

태시로스 2024. 11. 12. 21:40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로드나인 무과금 최단 루트 성장 가이드에 대해서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무기 선정

 무과금으로 캐릭터를 가장 빨리 키우기에 적합한 무기는 바로 활입니다.  공격 속도가 빠르며, 사거리가 길고, 무기 특성을 통해 무과금에게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명중과 공격 속도를 어느 정도 보정해 주기 때문에 초반에 키우기 가장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로드나인에서는 레벨 보정이라는 것이 있는데, 몬스터와 5레벨 이상 차이가 발생하면 대미지가 잘 안 박히며 받는 대미지도 증가하는 등의 현상이 있습니다. 이 레벨 차이는 하나의 무기를 키워서 5 레벨 차이를 줄여놓으면 다른 무기로 교체하여 1 레벨부터 시작한다 하더라도 가장 높은 레벨의 무기 레벨로 보정받기 때문에 일단은 활로 캐릭터를 어느 정도 키워 놓은 후에 천천히 마음에 드는 무기로 교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728x90

 

2. 메인 퀘스트 진행 

 일단은 메인퀘스트를 빠르게 밀어 주면서 기본적인 스펙업을 하도록 합니다. 로드나인은 레벨 보정 때문에 레벨을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퀘스트를 통한 경험치 수급량이 가장 많기 때문에 퀘스트를 밀어줄 수 있는 한은 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퀘스트를 클리어하다 보면 각종 보상을 주는데, 특히 스탯을 올릴 수 있는 성배를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배를 얻으면 가방에 아이템처럼 들어오게 되는 데 사용을 해 줘야 스탯 포인트를 투자할 수 있습니다.

 스탯 포인트 투자의 최대치는 30포인트 인데 일단은 DEX 30부터 채우고 이후 LUK을 채우는 식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일지를 통해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므로 잊지 말고 받아 주도록 합니다.

 

 

 

4. 사냥 지역은 나보다 5레벨을 초과하지 않는 지역에서...

 앞서 이야기 했듯 로드나인에는 레벨 보정이라는 것이 있는데, 레벨 보정이란 몬스터의 레벨이 나보다 5 이상 높을 경우 몬스터의 대미지는 더 잘 들어오고 더 아프며, 나의 공격은 더 안 들어가고 더 약해지는 현상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퀘스트를 진행하던, 일일 던전을 들어가든, 닥사를 하든 간에 자신의 레벨보다 5 이상 높지 않은 지역으로 사냥을 가는 것이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5. 일일 던전(인스턴트 던전) 진행

 메인 퀘스트를 우선해서 진행해 주시더라도 일일 던전의 시간이 리셋되기 전에는 꼭 일일 던전을 돌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초반에는 강화석이나, 시간의 조각 등의 보상을 얻는다는 의미보다는 일일 던전의 경험치 효율이 좋기 때문에 빠른 레벨업을 위해 돌아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6. 필드 던전 진입

 로드나인은 동일한 레벨의 몬스터라 할지라도 일반 필드보다 필드 던전의 효율이 훨씬 좋습니다. 여기서 필드 던전이라고 함은 인스턴트 던전이 아닌, 필드에서 바로 연결되어 있는 비밀 실험실, 티리오사의 무덤, 죽은 자의 대지 등을 말합니다. 

특히 가장 처음 접하게 되는 비밀 실험실 같은 경우는 퀘스트 진행으로 40 렙 정도를 달성한 후에 남서쪽 지역의 실험체 연구실(51 레벨에서 55 레벨의 일반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지역) 지역에서 다른 여러 플레이어들과 함께 겹사를 하는 식으로 해서 효과적인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레벨 노가다를 하지 않았을 경우 상당히 아파서 진행하기가 거의 불가능한 상태에 도달하게 되기 때문에 이때는 무리하게 퀘스트를 진행하기보다는 필드 던전과 일일 던전을 오가며 레벨업에 집중해 주면 됩니다.

 

 

7. 아이템 기록

 아이템 기록도 중요한 부분이긴 한데, 로드나인은 어떤 항목을 완성하든 동일하게 수집 포인트를 1포인트 주기 때문에 맞추기 쉬운 것부터 빠르게 완성하되, 무리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뒤로 갈수록 가성비가 상당히 나빠지기 때문에 최대한 싼값에 맞출 수 있는 부분만 채워 준다는 식으로 진행하도록 하며, 비싼 아이템은 가격이 떨어지면 천천히 맞추고 값이 싼 이이템부터 서서히 맞춰간다는 느낌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무과금은 무리해서 비싼 수집 아이템에 다이아를 허비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8. 무기특성

 활 같은 경우 "사격술:속사+"를 항상 켜 두어야 하기 때문에 마나가 많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스킬을 사용하지 않고, "사격술:속사+"만 유지하거나, 한두 개 정도의 스킬만 추가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고 남는 특성포인트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중간에 효과부여하는 곳까지는 찍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효과가 부여되면 캐릭터 고유의 능력치가 상승하면서 전투력도 함께 상승하기 때문입니다.

 

 

9. 어빌리티

 최종적으로는 헌터를 목표로 하되, 헌터가 나오기 전까진 다크 랜서로 사냥을 합니다. 유지력을 올리려면 팔리딘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0. 성물

 성물은 시간의 조각을 소모하면서 고정적으로 스펙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성물을 얼마나 올렸냐에 따라서 캐릭터의 스펙이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파괴의 근원 위주로 찍어 주되, 결계의 수호와 생명의 결정도 적당히 올려줍니다. 성물 레벨이 올라갈수록 시간의 조각이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가기 때문에 하나의 성물만 계속 찍어주는 것은 효율적이지 못합니다. 또한 성물 레벨에 따라서 추가 옵션이 부여되고 공명효과도 있기 때문에 두루두루 올려둘 필요가 있습니다.

 

11. 탈것, 호문, 각인

 탈것, 호문, 각인도 중요한 스펙업 수단 중 하나인 것은 사실이나 초반에 너무 무리하여 투자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단은 빈 슬롯만 채워둔다는 느낌으로 투자를 해 두면 됩니다. 특히 각인은 랜덤 옵션 시스템으로 마음에 드는 옵션을 띄우려고 하면 시간의 조각이 금세 바닥이 나게 되므로 적당히 쓸 수 있을 정도의 능력치라면 타협 후 넘기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에는 동일하게 일일 던전의 시간을 모두 소진하면 필드 던전에서 사냥을 하며 레벨을 올리는 식으로 진행하다가 어느 정도 스펙이 갇춰지면 메인 퀘스트, 서브 퀘스트, 시련의 탑 등을 진행해 주는 식을 반복하면 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